UE4

[UE4] An Unreal process has crashed

Honey Badger 2022. 9. 30. 03:33

언리얼 공부를 하면서 간간히 마주쳤던 오류창..

해결과정

  디버깅을 돌려보니 BindAxis함수에서 nullptr 오류가 잡힌다. this가 nullptr이라면 이 함수를 호출한 포인터 연산이 잘못되었다는건데.. 그래서 코드를 유심히 들여다보았다.

void AMyPawn::SetupPlayerInputComponent(UInputComponent* PlayerInputComponent)
{
	Super::SetupPlayerInputComponent(PlayerInputComponent);

	PlayerInputComponent->BindAxis(TEXT("UpDown"), this, &AMyPawn::UpDown); 
	PlayerInputComponent->BindAxis(TEXT("LeftRight"), this, &AMyPawn::LeftRight);

}

이건 수정한 코드이고 참고를 위해서 가져온것. BindAxis함수를 호출한 PlayerInputComponent의 포인터가 nullptr이어서 난 오류였다. 실수로 저 문장을 생성자에 써버린것.. 그럼 당연히 함수 인자인 playerInputComponent가 생성자엔 없으므로 nullptr오류가 날 수 밖에 없다. 

 

교훈

  저런 크러쉬오류가 난 경우 언리얼이 미안하다면서 마치 자기들 잘못인냥 얘기하는데 속지말자...! 언리얼은 생각보다 잘만든 엔진이고 그걸 망가뜨린건 항상 나다ㅎ

 

 

'UE4'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4] Animation Blueprint  (0) 2022.09.30
[UE4] PlayerInput값을 게임에 바로 전달하기  (0) 2022.09.30
[UE4] InputComponent  (0) 2022.09.30
[UE4] 버전업 이후 달라진 것들  (0) 2022.09.26
[UE4] PlayerController  (0) 2022.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