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UE4] PlayerController

Honey Badger 2022. 9. 26. 20:13

GameMode에 PlayerController 배정

게임모드는 플레이어가 입장할 때 플레이어 컨트롤러라는 특별한 액터도 함께 배정한다. 폰을 조종하는 역할을 맡는다. 

게임모드의 생성자에서 플레이어컨트롤러의 클래스 정보를 넘겨주면 된다. 

PlayerController 가 배치되어 있는 폰에 빙의하는 법

폰의 Auto Possess Player 속성을 사용하면 레벨에 이미 배치돼 있는 폰에 플레이어 컨트롤러가 빙의할 수 있다. 원하는 폰을 레벨에 배치한 다음 디테일 윈도우 하단에 위치한 Auto Possess Player 항목을 Player 0으로 설정한다. Player 0은 로컬 플레이어를 의미한다. 

'UE4'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4] InputComponent  (0) 2022.09.30
[UE4] 버전업 이후 달라진 것들  (0) 2022.09.26
[UE4] 언리얼 코딩 표준  (0) 2022.09.26
[UE4] GameMode  (0) 2022.09.26
[UE4] 언리얼의 이벤트 함수  (2) 2022.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