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UE4] 버전업 이후 달라진 것들

Honey Badger 2022. 9. 26. 20:39

1. 4.22 버전부터 Possess함수 대신 OnPossess함수를 상속받도록 구조가 변경됐다.

2. 4.27 버전에선 CapsuleComponent가 SceneComponent와 호환되지 않는다 와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데, #include "Components/CapsuleComponent.h" 헤더파일을 추가해주면 간단히 해결된다.

3. 버전업 이후 수많은 헤더파일들이 세분화되어서 2번과 같은 오류나, 불완전한 클래스형식 "%$#%@%"에 대한 포인터 연산을 허용할 수 없다 와 같은 오류가 자주 발생한다. 이럴 땐 간단히 해당 클래스나 함수명, 변수명을 구글링한 후 언리얼 Documents에서 알려주는 헤더파일을 추가해주면 된다.

 

'UE4'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4] An Unreal process has crashed  (0) 2022.09.30
[UE4] InputComponent  (0) 2022.09.30
[UE4] PlayerController  (0) 2022.09.26
[UE4] 언리얼 코딩 표준  (0) 2022.09.26
[UE4] GameMode  (0) 2022.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