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클래스
클래스는 객체의 설계도이다.
2. 인스턴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내가 설계한 클래스에 대한 정보가 메모리에 로드된다. new라는 키워드를 사용하면 독립된 데이터 공간(변수)를 실제 메모리상에 가지는 실체화가 되는데 이것을 인스턴스라고 한다. 한마디로 인스턴스는 클래스(설계도)를 실제로 구현한 것이다.
3. 객체
인스턴스와 같은 맥락에서 종종 사용된다. 동일한 인스턴스 여러개가 맵에 생성되어 있다고 가정할 때 이것들을 보통 객체라고 부른다.
한마디로 정리하면 "객체는 소프트웨어 세계에 구현할 대상이고, 이를 구현하기 위한 설계도가 클래스이며, 이 설계도에 따라 소프트웨어 세계에 구현된 실체가 인스턴스이다. 인스턴스는 객체에 포함되는 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객체 지향이란? (2) | 2023.05.13 |
---|---|
[C++] const 위치에 따른 차이점 (0) | 2023.03.26 |
[C++11] 람다식 (0) | 2022.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