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코드로 TEXT를 바인딩 해서 사용하려던 중에 저 오류가 발생했다. 분명 저번이랑 똑같이 한 것 같은데 구현이 안되길래 껏다키기도 해보고 저번 코드를 복붙도 해봤는데 안되길래 구글링을 해보았다.
https://forums.unrealengine.com/t/internal-compiler-error/442610
이 글에서 해결점을 찾을 수 있었다. 나와 똑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에게 어떤 분이 감사하게도 답글을 달아주셨다. "UWidget 클래스 (C++ )에 선언된 것과 같은 프로퍼티가 이미 있는 것 같습니다. 버전4.21부터 블루프린트 변수와 C++의 변수가 동일하기에 클래스 이름이 충돌합니다."
그래서 나는 C++과 블루프린트의 변수이름을 확인해보았다.
블루프린트 : TEXT_Speaker
C++ : Text_Speaker
아니..대소문자 구분없이 문자가 똑같으면 안되는 거였구나.. 한참 헤맸는데 드디어 찾아서 기쁘기도 하면서 허탈하기도 하다. 여러분도 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면 블루프린트 이름과 C++의 변수 이름이 똑같지 않은지 비교해보자!! 오늘도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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