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UE4] BehaviorTree - 컴포짓 노드(Composite Node)의 종류

Honey Badger 2023. 4. 12. 02:44

1. Selector

   셀렉터 노드는 왼쪽에서 오른쪽방향 순서대로 자식 노드들을 실행시킨다. 자식 노드 중 한명이 성공하면 실행이 중지되며 셀렉터도 성공한 것으로 간주된다. 만약 셀렉터의 모든 자식이 실패하면 셀렉터도 실패한 것으로 간주된다. 좋은 어머니 스타일.

 

 

2. Sequence

   시퀀스 노드도 마찬가지로 자식 노드를 왼쪽에서 오른쪽방향으로 실행시킨다. 다만 모든 자식이 실패하면 실패인 셀렉터와 달리 한명의 자식만 실패해도 시퀀스는 실패이다. 또한 실행을 멈추게 된다. 만약 모든 시퀀스자식이 성공하면 시퀀스는 성공으로 간주된다. 완벽주의자 어머니 스타일.

 

 

3. Simple Parallel

      Simple Parallel 노드를 사용하면 전체 트리에서 하나의 메인 테스크 노드를 허용한다. 메인 테스크가 완료되면, Finish 모드의 설정에 따라 노드가 즉시 완료되어야 하는지, Secondary 트리를 중단해야 하는지, Secondary 트리가 완료될 때까지 지연되어야 하는지 여부가 결정된다. Finish모드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 Immediate : 메인 테스크가 완료되면 백그라운드 트리가 중단된다.

- Delayed : 메인 테스크가 완료되면 백그라운드 트리가 완료될 수 있는 상태가 된다.